본문 바로가기

남다른 매거진/남다른 정보

하루 물 섭취량 마시는지 알아보기


하루종일 섭취해야 하는 수분의 섭취량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략 하루에 1.5L 정도의 물은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만약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내용이 많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이니

내가 하루 물 섭취량만큼 수분을 섭취하고 있는지 꼭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건조한 피부

푸석푸석한 피부는 탈수의 초기 증상으로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감소합니다.

얼굴 피부가 건조하여 땡기는 듯한 느낌은 물론이고

손등을 살짝 꼬집어 봤을 때, 피부가 빠르게 회복되지 않으면 그것 역시 피부가 건조하다는 증거 입니다.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니 늘 수분감 있는 피부 유지에 신경써주세요.



마르는 입, 건조한 눈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못했을 때 건조해지는 피부처럼 입도 마르고, 눈이 건조해집니다.

입이 마르면 구강 내 박테리아의 증가로 입 냄새를 유발하며,

건조한 안구는 이물질이 들어간 것처럼 눈이 뻑뻑하고 가려운 느낌이 생깁니다.




무기력함

수분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근육에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는 혈액량이 낮아지는데

이 때문에 온 몸이 무기력하고 어지러움 등 피로할 때의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뿐만 아니라 쉽게 예민하고 집중력이 감소하여 쉽게 화를 내고 짜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소화불량 및 변비

음식을 분해하고 영양분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소화의 과정에는 충분한 수분의 양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수분섭취가 부족하면 소화 불량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또 우리의 몸은 부족한 수분의 양을 장내 음식물에서 보충하기 때문에 변이 딱딱해져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 수분이 부족할 경우 목마름을 배고픔으로 착각하여 과식하기도 쉬운데요.

때문에 물 섭취의 양은 우리의 신체 건강과 직결되는만큼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