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다른 매거진/남다른 일상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 Best5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며 살을 에는 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몸을 쭉펴고 몸을 움직여줘야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어요.

겨울이 되면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찬바람, 눈, 난로 등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것들은 셀 수 없이 많아요.

게다가 추위에 맞서싸우며 먹어야 제맛인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도대체 왜 겨울에 먹어여 더 맛있게 느껴질까요?

오늘은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_어묵

겨울철 꽁꽁 언 몸을 녹이기 위해 뜨거운 어묵국물을 마시곤 하죠.

어묵은 생선의 살을 으깨어 소금 등을 넣고 반죽해 응고시킨 식품입니다.

흰 조기나 오징어 등이 많이 쓰이며 기름기가 많은 생선으로는 어묵을 안만든다고 해요.


특유의 감칫맛으로 겨울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어묵!

추위를 녹이고 싶을 때 포장마차에 들려 어묵 한 꼬치 드셔보세요^^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_붕어빵

추운 겨울이 되면 길 모퉁이에서 붕어빵 장수가 붕어빵을 굽습니다.

밀가루 반죽이 붕어 모양의 검은 무쇠틀에 부어지고 그 안에 팥고물을 넣어 익히죠.

일반 단팥빵과는 달리 뜨끈하고 달콤한 매력을 풍기며 붕어빵은 겨울철음식으로 인기를 끌어요.


뜨끈하게 데워진 팥을 호호 불어가며 먹는 붕어빵은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온가족이 둘러앉아 먹을 수 있는 겨울철 간식이지요.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_핫초코

겨울에 생각나는 음료로 핫초코를 가장 많이 꼽습니다.

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를 넣은 음료로 코코아는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황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코코아에는 포도주보다 2배가, 녹차보다 3배가 더 많은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추운겨울 건강을 생각한다면 코코아 파우더가 많이 들어간 핫초코를 드셔보세요^^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_군고구마

날씨가 쌀쌀해지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군고구마!

한겨울이면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던 군고구마 장수를 보면 괜시리 군고구마를 사고 싶은 마음이 들죠.

군고구마는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는 높은 간식입니다.


군고구마를 반으로 툴 자르자마자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을 보며

두손으로 꼭 잡고 호호 불어가며 껍질 벗겨 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철 별미에요.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_뜨끈한 국물

언 몸을 녹이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뭐니뭐니해도 국물요리입니다.

팔팔 끓는 국물을 보면 흰쌀밥에 국물 몇 숟갈 끼얹어 먹고싶은 마음이 간절해지죠.


남다른감자탕의 달팽이 감자탕 '본좌뼈전골'은 겨울이면 더 생각나는 메뉴입니다.

감자탕으로 깊고 구수한 육수 맛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식용달팽이를 갈아 만든 육수로 달팽이의 영양을 몸 속 가득 흡수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 남다른감자탕의 건강감자탕과 함께 해보세요.

몸도 마음도 건강도 건강해지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