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다른 매거진/남다른 정보

2월 탄생석 :: 평화와 성실의 상징 자수정


2월 탄생석 :: 평화와 성실의 상징 자수정







매년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토정비결을 접하며 자신의 신년운세를 확인하고는 하는데요.

보통은 전통에 따라 토정비결을 보겠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매체들을 통하여 운세를 확인하고는 한답니다.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탄생석을 확인하는것인데, 아름다운 보석에는 각각의 상징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열두달에 각각의 탄생석이 존재하는데 이것을 지니면 행운이 온다고 믿었다고 하네요.

즉, 탄생석은 부적처럼 여겨졌었는데요.


오늘은 이달의 탄생석, 2월 탄생석인 자수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월생이신 분들은 모두 반가운 소식일 것 같네요.^^







2월 탄생석 : 평화와 성실의 상징 자수정 





자 수 정

* A m e t h y s t *




 





   자수정이란?




석명질의 광물 가운데 투명하게 결정된 자줏빛 수정을 말한다.

한국산 자수정의 품질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며 양질의 자수정 주산지는 울산 울주군 언양읍이다.

자수정은 경도 7로, 비교적 견고한데다 투명한 자줏빛이 아름다워 보석으로서 가치가 높고 인기가 많다.

서양에서는 덕과 부를 상징하며, 악귀로부터 보호하는 마력이 있다고 믿어 그리스신화에 보이듯

고대에서부터 각종 장신구와 신표로 이용되어왔다.





2월 탄생석인 자수정은 아름다운 보랏빛이 인상적인 보석이었는데요.

서양에서는 덕과 부를 상징하여 많이 사용되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희소성을 상실한 원인으로

애용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국산 자수정의 품질은 세계 최고로서 그 명성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런던국제보석시장에서 세계 제일이라는 평가를 받은만큼 우리나라 보석중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져있는 보석이 바로 자수정이라고 합니다.






 





   자수정의 의미는?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와 함께 세계 5대 보석중 하나인 자수정.

자수정은 무엇을 의미하였을까요?





2월의 자수정의 근본적인 의미 : 평화, 성실

18세기 이전의 자수정의 의미 : 권력과 부

유럽의 기독교 : 교회, 주교의 존엄과 권위

자수정의 청색의 의미 : 하늘

자수정의 붉은색의 의미 : 사람의 피





자수정은 옛날 서양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몸에 지니고 있으면 아무리 술을 많이

마셔도 취하지 않는 보석이라고 믿었다고 할만큼 명성이 좋았는데요.

자수정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나쁜 생각을 하지 않고 침착해지며 영리해진다고 믿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전염병도 피할 수 있다고 여겨져, 자수정의 가치가 더욱 높았다고 합니다.

하늘과 사람의 피를 상징하는 자수정은 '하늘과 인간을 이어주는 보석'으로 상징되기도 했다는데요.


다량의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천연 자수정은 인체에 영향을 미쳐

저온에서도 다량의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는

신비의 보석이라고 하네요!






 





   자수정의 효과



이토록 많은 의미로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았던 2월 탄생석, 자수정!

연보랏빛의 아름다운 자수정은 효능 또한 다양했습니다.





1. 호르몬 생산 촉진

2. 내분비선, 신진대사 조정

3. 면역시스템 강화

4. 혈액순환과 스트레스 감소

5. 두통 완화, 긴장 해소





자수정은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었는데, 특히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고 긴장을 해소시켜주어

압박감을 많이 느끼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폐와 호흡기 기능에도 도움을 주며 세포장애 치유에 탁월한 효능이 있따고 하는데요.

장내의 세균을 조절해주며 기생충을 없애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자수정은 불면증 치료에 도움을 주어 현대인들이 편안한 잠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다양한 효능들까지 있는 2월 탄생석, 자수정!

본초강목에 다르면 자수정의 약효는 백수정의 2배라고 합니다.

성질이 따뜻한 자수정은 겨울을 잘 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석이기도 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