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다른 감자탕/남다른 창업

창업초기비용 줄이는 3가지 방법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크고 번듯한 점포를 오픈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크고 화려한 매장일 수록 고객 유입이 쉽고, 큰 이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모든 것을 꼭 크게 시작해야 창업 시작의 성공한 지름길일까요?

초기 비용이 클 경우 비교적 장사가 잘 되더라도 남는 비용이 없어 마이너스 장사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업체들보다 매출이 적더라도, 실익을 키우는데에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오늘은 창업초기비용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임대보증금, 낮다고 좋아하지 말자!


같은 상권 내에서 유사한 규모의 다른 점포에 비해 점포 보증금이 낮다고 좋아하지 마세요.

낮은 임대 보증금은 곧 주변 점포와 비슷한 수준으로 임대 보증금을 상승하겠다는 뜻입니다.


A와 B 점포의 비용이 각각 4,000만원과 5,000만원이라고 쳤을 때

당연히 A 점포의 보증금이 더 적기 때문에 계약을 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세심하게 살펴 봤을 때 A 점포는 총 비용 3천 중 권리금이 2천만원, 보증금이 1천만원이고

B점포는 총 비용 4천 중에서 권리금이 1천만원, 보증금이 3천만원이라면!

이런 경우 A점포는 곧 보증금이 상승하기 때문에

B점포의 창업초기비용이 결론적으로 더 적게 들 수 있다는 것이죠.






소유보다는 간소하게 임대로


점포를 꽉 채울 사무기기나 기자재들. 이런 모든 것들을  구입한다면 큰 돈이 필요하겠죠?

처음부터 부담스럽게 구입하지 말고 리스를 이용하면 창업초기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간판까지 임대해주는 전문 업체가 생겼기 때문에, 간판 제작으로 인해 큰 비용을 지불하기 보다는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하는 것이 창업초기비용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단, 임대를 빙자해 판매를 하는 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계약 전 계약서를 꼼꼼히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모를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전문 창업 컨설턴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 또한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무지한 상태에서 창업을 하기보다는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는다면 투자 대비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아이템 선정, 보증금, 권리금 조정, 각종 서류 등의 확인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아이템이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이라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쉽게 창업이 가능합니다.

(주)보하라에서는 남다른감자탕 창업자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아낌 없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창업 경험이 없는 창업자들을 성공 점주로 성장시키는 남다른 희망가게라는 프로젝트를 운영 중인데요.

최적의 상권, 입지 선정은 물론 마케팅 활동까지 경영 컨설팅 지원을 통해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훈련 후

창업지원금 3억원을 지원해 남다른 감자탕의 성공 점주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고 하네요.






또 창업 아이템 선정은 차별화가 중요하다는 것 알고 계실 거예요.

남다른 감자탕은 특허출원된 메뉴와 더불어 건강감자탕 메뉴 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달팽이 육수에 통 달팽이가 올라간 보양 감자탕 [본좌뼈전골]이라는 이색 아이템 뿐만 아니라,

여신뼈찜, 남다른뼈찜, 바다싸나이 등의 다양한 건강감자탕으로 손님들의 이목을 끌고 있어요.


(주)보하라는 안정적인 매장운영과 매출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보 창업자들의 첫 출발을 기반부터 탄탄하게 잡아드린답니다.


독특한 아이템과 전략적 창업 시스템, 든든한 지원이 있는 (주)보하라의 남다른감자탕!

(주)보하라와 창업 성공을 꿈꿔 보아요.


남다른감자탕 창업문의: 080-777-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