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다른 감자탕/남다른 창업

외식업 창업에서 기억해둬야 할 것!

 

 

창업을 하고자 마음먹었을 때 가장 만만하게 접근하게 되는 외식업 창업.

하지만 1년도 못가서 주인이 바뀌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게다가 오랫동안 그 자리를 지켜왔지만 손님이 없어 파리만 날리는 곳도 많고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만 외식업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외식업 창업에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거나 이미 사업을 하고있지만

장사가 잘 안된다는 이유로 업종 변경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2012년 기준으로 폐업한 음식점만 86만곳에 이릅니다.

대부분의 창업자들이 창업 실패라는 쓰디쓴 경험을 한다는 뜻인데,

외식업 창업이 어려운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음식점은 이미 너무나도 많습니다. 과포화 상태인 것이지요.

음식점은 맛집으로 소문나지 않는 이상 상권의 영향을 많이 받는 업종입니다.

그래서 외식업 창업이 실패로 돌아가거나 오랫동안 지속하기 어려운 거예요.

하지만 식(食) 문화를 사랑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상 외식업 창업을 절대 버릴 수 없습니다.

그러니 외식업 창업을 위해서 아이템 선정부터 창업 후 관리까지 계획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외식업 창업 아이템으로 어떤 것을 선정할 것인지 깊이 고민해 봐야 합니다.

현 트렌드에 맞춰서 창업을 하지만 앞으로 시장경제가 어떻게 변할 것인지 이해해야 해요.

유행에 너무 치우치면 유행이 지났을 때 살아남을 확률이 적어지고

유행을 너무 따르지 않는다면 입소문이 나기 힘들거든요.

 

그러니 아이템을 선정했다면 나만의 컨셉 혹은 브랜드 컨셉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음식을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음식을 선택하되

한 번 보면 절대 잊어지지 않는 컨셉으로 매장을 운영한다면 절반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컨셉을 잡았다면 가장 중요한 음식의 맛이 남았습니다.

음식이 맛 없으면 아무리 좋은 컨셉을 가지고 있어도 손님이 오지 않잖아요.

나만의 레시피가 있다면 연구와 개발을 통해 손님들이 좋아할 맛을 찾아야 합니다.

 

만약! 외식업 창업을 하고 싶은데 아이템 선정, 컨셉, 맛을 잡기가 어렵다면 프랜차이즈 창업 계획해보세요.

 

 

 

 

(주)보하라 건강감자탕 브랜드 남다른감자탕은 브랜드 컨셉, 맛, 영양 세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남자를 위한 남자의 감자탕'이라는 확실한 컨셉 아래에서 건강에 좋은 메뉴를 개발하고

신선한 재료와 비법 육수를 통해 고급스러운 맛을 만들어 냈으니 손님이 없을래야 없을 수 없지요.

 

한약재를 듬뿍 넣어 만든 '활력보감뼈전골'과 식용달팽이를 넣어 특허를 획득한 '본좌뼈전골'까지

이처럼 건강을 지키면서 맛도 좋은 음식은 찾기 힘드실 거예요.

 

 

 

 

게다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창업 노하우까지 전수하며

매출이 상향곡선을 그리며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가 들어갑니다.

 

외식업 창업 이제 어려워하지 마세요!

남다른감자탕과 함께라면 이제 외식업 창업도 쉬워집니다.

 

 

남다른감자탕 창업문의: 080-777-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