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다른 감자탕/남다른 창업

좋은 야채 고르는법-장보기 노하우

장보기 노하우

좋은 야채 고르는 법

 

 

 

 

과거나 현재나 우리네 어머니들은 가족에게, 자식에게 최고의 음식을 먹이고 싶어하십니다.

아마 미래의 어머니들도 마찬가지시겠죠.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고 싱싱하고 안전한 재료로 만들어진 상차림. 먹기는 쉬워도 요리과정은 절대 쉽지 않죠.^^

특히 건강한 상차림의 기본인 장보기부터 말입니다.

물론 살림의 고수인 어머니들은 척 보면 척이겠지만, 젊은 주부들은 뭐가 중국산이고 뭐가 좋은건지 막막할 수밖에요.

 

 

 

 

 

그래서 싱싱한 식재료로 건강한 감자탕을 선사하는 건강보양 감자탕전문 남다른감자탕에서 알려드립니다.

똑똑하게 장보기 노하우

 

콩나물 -  줄기가 순백색을 띠고 통통한 것이 좋습니다. 줄기가 가늘고 긴것은 피하세요.

또 냄새를 맡아보시면 건강한 콩나물은 특유의 신선한 냄새가 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 우선 색이 희고 표면이 매끈한 것이 좋습니다. 무청이 달려있는 것이 더욱 싱싱하고요.

또 무청 하나를 잘라 그 단면이 신선하게 파랗다면 속이 꽉 찬 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추 - 잎과 줄기의 비율이 1:2정도이며 꼭지부분이 싱싱하고 눌렀을때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또 배추 잎을 씹어보면 고소한 맛이 나고 결구의 상태가 둥근것이 싱싱한 배추입니다.

 

 

 

 

 

깻잎 - 깻잎의 모양이 하트♡모양이고 진한 녹색인 것이 좋은 깻잎입니다.

또 줄기가 마르지 않고 부드러우며 솜털이 적당히 난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 - 봉오리가 꽉 다물어져 있고 중간이 볼록하면서 줄기부분이 단단한 것이 좋습닌다.

색깔은 녹색이 진하고 선명한 것을 고르세요.

 

당근 - 잔뿌리가 많이 없고 몸통이 작으면서 오렌지색이 선명하게 좋습니다.

또 도톰하고 단단한게 싱싱한 당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늘 - 우선 하얀빛을 띄는 것보단 노란빛을 띄는 단단한 마늘이 좋습니다.

껍질은 얇으면서 붉은 빛이 드는 것이 좋은 마늘입니다. 마늘을 보관하실때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세요.

 

감자 - 껍질이 얇고 주름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에 그물무늬가 많이 보이는 것은 좋지 않는 감자입니다.

또 알이 단단해 들었을때 무게감이 있고, 싹이 돋지 않은 것을 고르세요.

 

 

 

 

신선한 야채, 좋은야채로 조리한 음식은 요리솜씨가 조금 부족해도 맛잇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똑똑하게 장 보려면 그만큼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니, 당연하겠죠?^^

 

 

 

싱싱한 각종 야채와 몸에 좋은 식용달팽이를 이용한 남다른감자탕의 보양감자탕 메뉴 '본좌뼈전골'입니다.

식용달팽이를 이용한 감자탕 제조비법은 특허를 받을 정도로, 맛과 건강에 탁월한 감자탕이죠.

특히 남다른감자탕은 돼지등뼈을 보관할 시, 먼지 등을 차단하기 위해 직접 제작한 망사틀을 사용하고 있으며

위생적인 주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밥이 보약입니다. 건강한 음식 맛있게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없이 바쁘고 입맛 없으시더라도 하루 한끼는 꼭 제대로 된 식사하십시오.

건강보양 전문 남다른감자탕은 서울 강변역 동서울터미널점, 대방점, 방화점, 송파점 등 전국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