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다른 매거진/남다른 정보

중국 황사와 미세먼지 이기는 피부 관리 방법



지난 4월 15일 중국 베이징에 어마무시한 황사가 덮치면서,

다가오는 중국 황사 시즌에 벌써부터 걱정이 많으신 분들 계실 겁니다.

각종 중금속을 몰고 오는 중국 황사는 기관지는 물론 피부까지 망치는 주범인데요.

야외활동으로 흘린 땀과 메이크업 제품, 황사, 미세먼지가 섞여 피부에 각종 트러블을 유발한답니다.


그렇다면 중국 황사와 미세먼지를 이기는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요?






중국 황사와 미세먼지 이기는 피부 관리 방법 






1. 탄산수로 세안하기

마시는 물로 세수를 한다? 의아하신 분들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탄산의 기포가 피부 속 노폐물 제거는 물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운 후, 탄산수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준 뒤에

10~20초 정도 얼굴을 담구어 주시면 모공 속 노폐물 제거를 도와 준다고 합니다.

남은 세안수는 얼굴에 톡톡 두드려 흡수 시켜 주면, 끝.






2. 노른자 콩가루 필링법

자칫 음식 재료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각질 제거와 미세먼지를 씻겨 주는 역할을 하는 콩가루와

레시틴과 비타민이 가득한 달걀 노른자를 섞어 피부의 영양 공급과 각질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필링법입니다.

달걀 노른자를 잘 섞은 콩가루를 얼굴에 전체에 바른 후 30초 정도 가볍게 마사지 해 주세요.

묵은 각질은 물론 중국 황사, 미세먼지까지 말끔히 씻어 주는 황사 대처 필링 완료.







3. 소금으로 세안하기

황 성분이 들어 있는 소금은 피부 해독은 물론 항생 효과까지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금을 사용해 세안을 한다면 피부 속의 유해한 세균을 죽일 수 있다고 하네요.

클렌징 폼에 굵은 소금을 소량 섞은 후, T존->O존->U존 순서로 문질러 주세요.

피부에 남아 있는 나쁜 유해 세균들을 말끔히 없앨 수 있습니다.







4. 시금치 물 세안법

미세먼지와 중국황사로 피부가 많이 예민해지고 건조해지셨다면?

시금치에 든 베타카로틴 성분이 진정효과는 물론 피부 보습까지 돕는다고 하네요.

시금치를 물이 잘 우러날 때까지 데쳐 준 후에, 물만 따라내어 차갑게 식혀 주세요.

클렌징 후 시금치 물을 얼굴에 가볍게 두드리듯 씻어내어 주면, 보습과 진정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중국 황사와 미세먼지를 이기는 세안법으로 봄철 건강한 피부를 지키세요^^